흑마국민트리-임카볼 가이드1

|

13/58 => 마나부족 극복을 위한 영갈-극딜트리

3/14/54 => 적중부족을 위한 변형

 

임카볼의 특성

2가지 특성중에

1번째 특성은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영갈을 찍은 임카볼 트리입니다.
영갈연마까지 찍는 이유는 재충전으로 공대 시너지 역할도 할 수 있으면서 영갈시 흑마 자체의 마나를 회복해서 생전을 줄이는 용도로 딜로스를 최대한 줄여주기 위해서 찍어주는 것입니다.
이 트리는 억제 3포를 주지 않기때문에 어느정도 적중템이 파밍된 상태에서 해주시면 좋은 트리입니다. 

2번째 특성은 임카볼은 하고 싶은데 적중템이 살짝 부족하거나 적중템이 있지만 특성으로 적중을 커버해서 다른 스펙을 최대한 늘려서 효율을 올릴때 쓰는 억제임카볼 트리입니다.
억제를 찍느라 위의 트리에서 영혼 갈취 관련 5포를 빼서 3포는 억제에 주고 1포는 1포만 찍은 악마의 마력에 1포는 생존력을 올려주는 영혼의 고리 특성을 찍어줬습니다.
이 트리 같은 경우는 일단 영혼갈취가 없으니 마나수급면에서는 생전을 더 써야하나 억제로 인한 템파밍의 수월함과 남는 1포를 영혼의 고리를 찍어주는 것으로 레이드에서의 생존 2가지를 한꺼번에 누릴 수 있어서 아무래도 임카볼 처음에 접하는 분들에게는 2번째 스샷 트리를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

일단 정형화된 트리는 저 정도라고 볼 수 있겠고 특성이란 건 자기가 맞춰가는 것이기 때문에 얼마든지 세세한 부분은수정해서 쓰셔도 무방하기에 임카볼 하시다가 아 이것도 있으면 좋겠다 싶으시면 개인 특성에 맞게 바꿔서 해주셔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임카볼의 딜싸이클

25인의 경우 : 파저 - 제물 - 카볼 - 점화 - 소각 - 소각 - 소각이 기본. 제물은 제물 남은 시간이 2초가 안남았을때는 무조건 제물 리필이 최우선입니다. 카볼과 점화는 쿨이 돌아오면 바로 써줘야 하고 파저의 경우는 파저를 넣기위에 넴드에게붙는 것보단 붙었을때 리필해주세요. 그리고 넴드의 피가 1분내로 잡힐 수준일때는 당연히 생략해주셔야겠죠? 또 하나 역류상태에서 최우선 순위는 제물 - 소각 - 카볼 순입니다.

무빙시에 넴드에게 부패 및 죽고 시전!

10인의 경우 : 원저(25인은 같은 직업군이 2개 이상 걸리기때문에.. 조드와 부죽이 거의 있어서 무조건 파저 넣은겁니다. 만약에 없을 시 에는 역시 원저가 좋겠죠.) - 제물 - 카볼 - 점화 - 소각 -... 뒤는 같습니다.

저주 선택은 원저 시너지가 겹치는 조드의 대지의 달과 부죽의 칠흑의 역병 때문이죠.(흑룡현신님의 시너지 공략)

각종 시너지는 그 해당 직업이 있다고 바로 파멸의 저주 넣겠지만 혹시 조금이라도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시는 분이라면 살짝 귓해서 물어보는것도 좋겠죠? 저처럼 자기만의 특성 가진 분들도 의외로 많답니다.
(예 : 적중의 경우 암사의 경우는 필수 특성이라 찍지만 조드분들은 안찍는분들도 의외로 많다고 들었습니다.)

낙스까지는 거의 말뚝딜이죠? 하지만 울두아르 같은 경우는 무빙이 심하게 많습니다. 물론 주 사이클의 리필 및 시전이 가장 중요하지만... 어짜피 즉시 시전인 부패 및 죽고도 써주시면 좋습니다. 죽고 같은경우는 은근히 피를 채워줌.

점화를 카볼보다 나중에 쓰는 가장 큰 이유는 점화에 따른 역류특성이 카볼보단 소각이 훨씬 효율적입니다. 다른 이유들도 있겠지만 이게 가장 큰 이유네요. 카볼자체의 캐스팅이 소각보다 짧기에 소각이 역류받는게 유용!

 

임카볼의 템세팅/스텟

▶ 적중은 특성에 따른 만적중 / 극대 20(..이건 자연스럽게 되죠.) / 가속 400선

주문력은 높으면 높을수록 좋은거니까 빼고 하겠습니다.
일단 적중은 위스샷 특성대로라면 3레벨이상 몹을 기준으로 17퍼는 채워주시는게 좋죠.(미스나면 정말 슬픕니다-딜도 나락으로 가기에)
임카볼 처음 타시면서 적중템이 조금 구비가 안되서 불안하신 분들은 위 스샷중 적중을 위한 트리를 타시면 만적중은 14퍼가 되지만 파티나 공격대 구성 시 적중 시너지인 암사와 조드가 항상 있는게 아니라서 시너지 고려 하지 마시고 찍어주는걸 추천합니다. - 특히 10인 같은 경우는 조드/암사보단 회드/신or수사를 더 원하기 때문에

적중가지고 고민할때쯤이면 템파밍이 어느 정도는 되실 터이니 후에 국민반지세트(...;;)인 극고/장작불에서 하나 빼고 얼어붙은 실반지 스위칭 등으로 템으로 적중 조절하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

 

변형트리 예

제가 쓰고 있는 변형 임카볼트리:국민트리 꼭 정해진건 아닙니다. 얼마든지 자신의 취향에 맞게 활용해 보세요.

제가 현재 하고 있는 트리는 살짝 변형된 13/58트리입니다.

제가 살짝 변형된 58이라는게 다름이 아니라 보통 분들은 임프 강화를 3포 다 줘서 마스터 하겠지만 저는 어둠의 격노 1포를 위해 과감히 빼고 어둠의 격노를 투자해서 살짝 변형되었다고 한 겁니다.
어둠의 격노를 왜 주나요? 라는 의문이 들으실텐데 어둠의 격노는 확실히 대 넴드전에서는 크게 필요없습니다.
그리고 격노의 기절 효과를 씹는 몹들도 은근히 많구요.
전 2가지 이유때문에 찍어줬는데 한가지는 일단 파흑을 기본으로 타고 다니는지라 겨손이나 필드에서 대 PVP전으로 어둠의 격노가 참 쏠쏠하지요.
그리고 또 하나의 이유는 요 아래분이 멋지게 스크린샷으로 집어주셨듯이 프레이야의 폭발 덩굴손 잡아주기! 해체자에서 심장때 나오는 쫄몹 순간적으로 잡아주기! 일반몹에서 힐러나 기타 등등에게 달려가는 몹 순간적으로 잡아주기! 등등의 좋은 이유가 있지요. 어찌보면 딜 상승에는 전혀 상관없겠지만.. 오히려 마이너스겠죠? 제가 임프강화가 3포를 줘도 20퍼 증가라서.. 아시다시피 극대는 정말 배신을 잘때립니다(...)

그래서 과감하게 빼서 어둠의 격노를 투자해줬습니다.
생존을 위해서 영고를 찍듯이 저 같은 경우는 보조를 위해서 어격을 찍었습니다.
적시적소에 쓸수 있는 스킬 하나가 추가된다는게 참 좋죠.
물론 어둠의 격노가 필요없다 싶으면 임프강화 3포 몰아주셔도 됩니다.(3.2패치시에는 임프 크리시 흑마 크리100퍼가 되어서 임프 강화 3포를 추천!~)

 펌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51&l=13430


이건 적중이 어느정도 되고나서 즉 80찍고 템좀 갖추고 봐야 좋을 듯하다. ㅎㅎㅎ

And